코너스톤 (Cornerstone)이란

코너스톤 학교의 목적은 코너스톤의 사명 선언문에 따라 성경에 기초한 실용적이고 범 문화적인 선교 훈련을 제공 하는데 있습니다. 이런 학교의 목적과 사명을 이루기 위해 코너스톤은 두 가지의 소속을 가지고 있습니다.

첫째, 코너스톤은 WEC 국제 선교회의 선교사 훈련 센터 (MTCs) 중 하나입니다.

코너스톤은 선교사 훈련 전문대학입니다. 학교의 주된 목표는 앞으로 타 문화권 안에서 사역할 선교사들을 준비시키고 훈련하는데 초점을 두고 있습니다. 이런 훈련은 학문적인 훈련 (성경 연구, 신학, 타 문화 사역, 관계 전도, 교회 사역 등등) 뿐만 아니라 개인 성품과 영성 훈련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학교에서 제공하는 선교 훈련은 교실 수업과 개인 과제만 있는 것이 아니라 공동체 생활, 개인과 그룹 멘토링, 채플 예배와 기도회, 학교를 위한 봉사 당번 (duties), 매주 있는 외부 사역, 매년 있는 학교의 행사들 안에서 일어납니다.

둘째, 코너스톤은 ECTE (European Council for Theological Education) 에서 인가 받은 선교를 위한 성경 대학교 입니다.

코너스톤은 선교를 위한 성경 대학교로써 유럽 고등교육의 지도 기준과 교육체제 안에서 학생들이 배우고 공부할 수 있도록 인가 받은 교육기관입니다. 코너스톤 학생들은 한 해 총 60 ETC (European Credit Transfer System) 학점을 위해 공부하게 됩니다. 학생들의 학업 목표를 위해 코너스톤 학교는 주당 12 시간의 교실 수업을 제공하며 각 학생들에게 30 시간의 개인 연구 (self-study)와 그 밖의 활동들 (즉 노동, 채플 타임, 외부 사역, 현직 선교사들의 발표 청강, 개인과 그룹 멘토링 등등)을 요구합니다.

코너스톤은 이런 면에서 일반적인 대학이나 선교사 훈련 센터와 다릅니다. 이 둘의 성격을 가진 동시에 그보다 더 많은 영역을 다룹니다. 그래서 오기 전에 미리 학문적인 공부와 영성, 성품, 사역을 위한 강도 높은 과정을 받을 준비를 해야 합니다. 코너스톤은 안식을 위한 장소가 아닙니다. 코너스톤은 선교사를 위한 모든 훈련을 받는 곳이며 휴식을 취하기도 하며, 현재와 앞으로의 삶을 위한 하나님의 말씀을 듣고 묵상하는 장소이기도 합니다.

하나님께서 코너스톤과 관련해 내려야 할 여러분들의 결정 가운데 선하게 인도하여 주시길 바랍니다!